준중형 세단 맞아? 신형 아반떼 CN7 인스피레이션 옵션이 이렇게 좋으니까 가격이 비싸도 잘 나가!

국산을 대표하는 준중형 세단 아반떼는 올해로 출시된 지 30년이 넘은 장수 모델로 현재 7세대 CN7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아반떼 CN7은 지난 3월 페이스리프트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하면서 기존보다 가격이 약 150 정도 인상됐지만 대신 옵션이 더 좋아졌고, 지금은 기능만 보면 중형 세단이 전혀 부럽지 않을 정도로 옵션이 좋아졌다고 합니다.옵션 외에도 준중형 세단이지만 실내 공간도 그리 좁지 않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그리 높지 않아서인지 신형 아반떼 CN7 페이스리프트 올 3월 출시 이후 매달 4~5천대가 꾸준히 팔리고 있으며 전체 자동차 판매 순위도 5~6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좋습니다.세단의 인기가 예전만큼 좋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면 준중형 세단의 대표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아반떼 CN7의 판매량과 순위는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어떤 매력이 있고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반떼 신형, 올해 3월에 페이스 리프 모델이 발매된 것 같지만, 마이너 체인지 모델이므로 외관 디자인에 큰 변화는 않지만, 그래도 전면부는 많이 변한 것이지만, 어느 부분이 달라졌는지 살펴보고 싶습니다.일단 DRL주간 주행 등의 형태가 바뀌었지만 최근 현대 자동차에서 출시하는 자동차 모델에 많이 적용하는 심리스 호라이즌형의 주간 주행 등의 형태로 바뀌면서 헤드램프도 더 날렵하게 되었습니다.프런트 디자인 DRL및 헤드램프 형태와 범퍼 디자인도 조금 바꾸고 변화를 주고 리어 범퍼도 블랙 투 톤이 좀 더 크게 달라졌지만 그것 말고는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습니다.신형 아반떼 CN7페이스 리프트의 기존 디자인도 흠잡을 데 없이 예쁘고 또 부분만큼 크기 모델이어서 외관의 변화는 크지 않고 실내 인테리어도 사실 크게 변하지 않지만 대신 옵션 기능이 더욱 좋아지셨는데 어떤 부분이 달라졌는지 봅시다.

실내를 보기 전 오늘 보실 신형 아반떼 CN7 가격의 영감 트림에 17인치 휠타이어, 빌트인컴, 선루프 옵션이 추가됐고 28,350,000원으로 준중형 세단치고는 조금 비싼 감이 있지만 대신 옵션도 준중형 세단인가 싶을 정도로 꽤 좋습니다.

일단 아반떼 CN7실내 인테리어는 종전과 변화가 없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신종 페이스 리프트를 발매하면서 기어 손잡이의 오른쪽에 있는 칸막이 같은 것을 없애기를 바랬지만 이것 역시 그대로 적용되었습니다.CN7아반떼·영감 실내 인테리어의 변화는 없고 가격 2,691만원으로 조금 비싸지만, 대신 추가하는 옵션이 선루프, 빌트 인컴, 17인치 타이어, 세이지 그린 인테리어 컬러 외에는 달리 없을 정도로 기능이 상당히 좋으시네요.그럼 아반떼·영감·옵션은 무엇이 있는지 보면 우선 안전 사양으로 뒤쪽는 충돌 방지 지원, 후방 교차 충돌 지원, 후방 주차 충돌 방지 지원, 내비게이션 기반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지, 아발테오프션의 안전 사양만 보면 이 차가 정말 준중형 세단이냐고 생각만큼 아주 좋고 사방으로 충돌 방지 보조 기능이 적용되어 운전이 서툰 초보 운전자가 타는데 좋다고 생각합니다.나도 시승을 하면서 후방에 사람이 있는 것을 보이지 않고 엑셀을 조금 밟은 것이지만 경고음이 울리고 차량 스스로 멈춤을 경험했지만, 보통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기능은 고급 차량에 주로 적용된 기능이지만 지금은 아반떼의 영감 트림에 기본적으로 장착된 것을 보고조금 놀랐습니다.

이번 신형 아반떼 CN7영감 안전 사양 외에도 편리 기능도 기본적으로 다양하게 탑재되고 있지만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시스템 및 자동 동기 기능은 기존 모델도 있었지만 별로 안 놀라는데 이번의 페이스 리프트 시승에서 가장 놀란 부분은 어라운드 뷰 기능이 기본 품목으로서 포함되어 있고, 이것도 조금 놀랐습니다.기존의 아반떼 CN7후방 카메라 기능만 있었지만 올해 3월에 페이스 리프트 되어 최상위의 영감 트림에는 어라운드 뷰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었습니다.어라운드 뷰 기능은 차의 주변을 카메라로 이용하고 360번 화면을 보이고 주어 주차가 서투른 편에는 꽤 유용한 기능입니다만, 이를 영감 트림에 기본적으로 적용한다는 사실의 기능 옵션만 보면 아반떼는 이제 준중형 세단이 아닌 중형 세단급에 좋아진 것 같아요.아반떼의 신형 외관 디자인은 바뀌고 실내 인테리어는 변화 없지만, 종래도 너무 좋은 디자인을 하고 있어 페이스 리프트를 내놓으면서 대신 안전 사양을 비롯한 편의 기능이 강화되고 월 4~5천대 정도가 팔릴 만큼 인기가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내 생각에 아반떼 CN7주행 안전 사양과 편리 기능이 많이 좋아졌으니 운전이 서툰 편이나 굳이 큰 세단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것에 딱 맞는 차가 아닌가 싶다 오랫동안 인기 있는 차는 다 이유가 있는 것 아닐까 생각 중이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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