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박 3일간의 제주 여행에서 캐리어가 일부(들어 올리는 손잡이) 파손되는 문제가 생겨 보상이나 신제품 교환이 아닌 수리를 받았다. 캐리어 파손과 관련해 해결 방법은 이미 인터넷에 다양하게 나와 있지만 나 같은 경우는 없었던 것 같아서 따로 정리해서 올려보겠다. 2박 3일간의 제주 여행에서 캐리어가 일부(들어 올리는 손잡이) 파손되는 문제가 생겨 보상이나 신제품 교환이 아닌 수리를 받았다. 캐리어 파손과 관련해 해결 방법은 이미 인터넷에 다양하게 나와 있지만 나 같은 경우는 없었던 것 같아서 따로 정리해서 올려보겠다.
2022.09.24.인천->제주 2022.09.24.인천->제주
짐을 부치기 전의 여행 가방 상태. 손잡이 부분에 주목해주세요!! 보통 어떤 여행을 가든 출발할 때 캐리어 사진을 아무렇게나 남겨두는 습관이 있는데, 이번에는 그 사진을 소중하게 사용하게 됐다. 짐을 부치기 전의 여행 가방 상태. 손잡이 부분에 주목해주세요!! 보통 어떤 여행을 가든 출발할 때 캐리어 사진을 아무렇게나 남겨두는 습관이 있는데, 이번에는 그 사진을 소중하게 사용하게 됐다.
수하물 표도 버리지 않고 잘 챙겨두는 편. 특히 최근 베트남 여행으로 캐리어가 바뀔 뻔한 적이 있어 이후에는 짐을 찾을 때 꼭 표지판을 확인하게 됐다. 보통은 도착하자마자 공항에서 캐리어의 상태를 확인하지만 이날은 늦은 도착과 앞으로 일정이 신경쓰여 캐리어에 붙어있는 수하물 태그를 제거하거나 전반적인 상태를 살피지도 않고 공항 밖으로 이동하고 있었다.. 수하물 표도 버리지 않고 잘 챙겨두는 편. 특히 최근 베트남 여행으로 캐리어가 바뀔 뻔한 적이 있어 이후에는 짐을 찾을 때 꼭 표지판을 확인하게 됐다. 보통은 도착하자마자 공항에서 캐리어의 상태를 확인하지만 이날은 늦은 도착과 앞으로 일정이 신경쓰여 캐리어에 붙어있는 수하물 태그를 제거하거나 전반적인 상태를 살피지도 않고 공항 밖으로 이동하고 있었다..
2022.09.25. 여행가방의 파손상태를 인지하다. 2022.09.25. 여행가방의 파손상태를 인지하다.
기분 좋게 한라산에 하산하면서부터 수하물에 붙어 있는 태그를 잡을 수 있었는데, 그것을 잡자마자 딱 맞는 태그가 붙어 있던 자리, 손잡이가 끊어진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젠 오래 사용하지도 않은 캐리어인데, 그곳이 부서지다니…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모바일 고객센터에 7일안에 문의하면 친절하게 응대해 준다고 했는데, 어차피 내일이면 또 공항가는 날이니까 직원과 직접 이야기를 나누어야 한다 생각해 일단 조심해서 캐리어를 사용하기로 한다. 기분 좋게 한라산에 하산하면서부터 수하물에 붙어 있는 태그를 잡을 수 있었는데, 그것을 잡자마자 딱 맞는 태그가 붙어 있던 자리, 손잡이가 끊어진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젠 오래 사용하지도 않은 캐리어인데, 그곳이 부서지다니…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모바일 고객센터에 7일안에 문의하면 친절하게 응대해 준다고 했는데, 어차피 내일이면 또 공항가는 날이니까 직원과 직접 이야기를 나누어야 한다 생각해 일단 조심해서 캐리어를 사용하기로 한다.
2022.09.26 제주공항 내 제주항공 카운터로 문의하면 된다. 2022.09.26 제주공항 내 제주항공 카운터로 문의하면 된다.
조심히 이동한다더니 짐을 올리고 내리는 과정에서 결국 뚝뚝 떨어진 내 손잡이… ㅠ공항에 도착해 제주항공 출발동에 있는 안내직원에게 상황을 설명하니 어디론가 연락해 담당직원이 왔다. 이 경우 현금 2~3만원 정도의 보상 파손 부분 수리(가능한 경우) 두 가지 선택지가 있었다. 내가 찾은 대부분의 사례는 바퀴 또는 캐리어 본체가 파손된 경우이고 그 경우 처음부터 새로운 캐리어로 교체해주기도 하는것 같았지만 이렇게 손잡이만 고장난 경우는 아무래도··· 캐리어의 핵심 부품이 아니어서 보상이 작은가 싶었다(추측). 어쨌든 나는 캐리어를 계속 사용하는 것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수리를 희망했는데, 직원분이 캐리어 사진을 여기저기 찍어 해당 브랜드의 수리가 가능한지 확인이 필요하고, 불가능하다면 현금 보상밖에 방법이 없음을 설명해 주셨다. 조심히 이동한다더니 짐을 올리고 내리는 과정에서 결국 뚝뚝 떨어진 내 손잡이… ㅠ공항에 도착해 제주항공 출발동에 있는 안내직원에게 상황을 설명하니 어디론가 연락해 담당직원이 왔다. 이 경우 현금 2~3만원 정도의 보상 파손 부분 수리(가능한 경우) 두 가지 선택지가 있었다. 내가 찾은 대부분의 사례는 바퀴 또는 캐리어 본체가 파손된 경우이고 그 경우 처음부터 새로운 캐리어로 교체해주기도 하는것 같았지만 이렇게 손잡이만 고장난 경우는 아무래도··· 캐리어의 핵심 부품이 아니어서 보상이 작은가 싶었다(추측). 어쨌든 나는 캐리어를 계속 사용하는 것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수리를 희망했는데, 직원분이 캐리어 사진을 여기저기 찍어 해당 브랜드의 수리가 가능한지 확인이 필요하고, 불가능하다면 현금 보상밖에 방법이 없음을 설명해 주셨다.
이렇게 배상 동의서를 쓰고… 나는 당일 바로 비행기를 타야 해서 확인되는 대로 전화로 추가 안내를 해 주기로 했어. 그리고 어디선가 큰 비닐을 가져다 주고, 만약 수리가 가능하다고 하면 그 비닐에 캐리어를 넣어서 집 앞에 두면 자기들이 수거하겠다고 했다. 생각보다 비행기 이륙 시간 촉박하게 공항에 도착해서 정신 없이 모든 절차가 이뤄졌다…@_@(서두르면 안절부절못하면 그래도 20분 정도면 다 처리해 주신다^^ 😉 이렇게 배상 동의서를 쓰고… 나는 당일 바로 비행기를 타야 했기 때문에 확인되는 대로 전화로 추가 안내를 해 주기로 했다. 그리고 어디선가 큰 비닐을 가져다 주고, 만약 수리가 가능하다고 하면 그 비닐에 캐리어를 넣어서 집 앞에 두면 자기들이 수거하겠다고 했다. 생각보다 비행기 이륙 시간 촉박하게 공항에 도착해서 정신 없이 모든 절차가 이뤄졌다…@_@(서두르면 안절부절못하면 그래도 20분 정도면 다 처리해주신다^^;;)
2022.09.27. 캐리어 파손접수 2022.09.27. 캐리어 파손접수
날이 밝자 여행가방 정리를 마치고 쉬고 있는데 오후 1시 조금 지나 제주항공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왔다. 내 캐리어가 수리 가능한 브랜드라 수리 접수를 해주고, 안내된 대로 비닐 포장해서 문 앞에 두면 택배 기사님이 다음날쯤 수거하러 방문하겠다고 했다. 혹시 모르니 비닐 포장하기 전에 이것저것 사진을 꼼꼼히 찍어두었다. 날이 밝자 여행가방 정리를 마치고 쉬고 있는데 오후 1시 조금 지나 제주항공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왔다. 내 캐리어가 수리 가능한 브랜드라 수리 접수를 해주고, 안내된 대로 비닐 포장해서 문 앞에 두면 택배 기사님이 다음날쯤 수거하러 방문하겠다고 했다. 혹시 모르니 비닐 포장하기 전에 이것저것 사진을 꼼꼼히 찍어두었다.
2022.09.28. 캐리어 회수완료 2022.09.28. 캐리어 회수완료
잘 포장해 문 밖에 두고 외출하고 돌아오면 택배기사가 여행용 가방을 수거한 뒤 확인증을 문 앞에 남겨뒀다. 잘 포장해 문 밖에 두고 외출하고 돌아오면 택배기사가 여행용 가방을 수거한 뒤 확인증을 문 앞에 남겨뒀다.
2022.10.07. 캐리어 수리 후 배송완료 2022.10.07. 캐리어 수리 후 배송완료
너무 잘 포장되서 집앞에 도착한 나의 여행가방…! 너무 잘 포장되서 집앞에 도착한 나의 여행가방…!
제가 처음에 붙여놨던 포스트잇이 그대로 있었어요 제가 처음에 붙여놨던 포스트잇이 그대로 있었어요
손잡이 상태를 보고 감탄했다.. 이 얼마나 깔끔하고 튼튼한가!! 만약을 위해 캐리어의 바퀴와 본체를 모두 확인했고 문제는 없었다. 파손주의 딱지까지 붙여서 안전하게 배송되어 너무 만족스러웠어ㅋㅋ 손잡이상태보고 감탄했어..정말 예쁘고 튼튼해!! 만약을 위해 캐리어의 바퀴와 본체를 모두 확인했고 문제는 없었다. 파손주의 딱지까지 붙여서 안전하게 배송되어 너무 만족스러웠어ㅋㅋ
<제주항공 캐리어 파손 타임라인> <제주항공 캐리어 파손 타임라인>
결론적으로 캐리어 파손 컴플레인 이후 11일 걸려 캐리어 수리를 받았다. 여행할때 수화물에 문제가 생긴건 처음이라 당황스러웠지만 생각보다 훨씬 쉽게 문제가 해결되서 다행이야! 만약 같은 문제가 발생하여 고민하시는 분들은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고객 지원 또는 공항 직원에게 빠른 시일 내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캐리어 파손 컴플레인 이후 11일 걸려 캐리어 수리를 받았다. 여행할때 수화물에 문제가 생긴건 처음이라 당황스러웠지만 생각보다 훨씬 쉽게 문제가 해결되서 다행이야! 만약 같은 문제가 발생하여 고민하시는 분들은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고객 지원 또는 공항 직원에게 빠른 시일 내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