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 딜리버리 서비스 드론 (출처: 윙)
3월 9일(현지 시간)IT전문 매체 더·바지(The Verge)은 구글 모회사 알파벳(Alphabet)가 운영하는 자회사인 드론 배송 회사 윙(Wing)에 “윙 배송 네트워크(Wing Derlivery Network)”계획이 새로 추가됐다고 보도했다. 드론이 충전을 위해서 다시 중심지로 돌아가지 않아도 연속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윙은 드론에서 주로 식료품, 준비된 음식, 커피 등을 배송한다. 윙 드론 배송 서비스는 제한적인 지역에서 테스트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현재는 호주의 로건(Logan)대규모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아일랜드의 더블린(Dublin)에서도 윙 테스트 드론 배송 테스트 시작했다. 또 영국 BBC는 드론 배송을 허용하는 규정, 영국에서도 영국 교통부(Department for Transport)와 민간 항공 당국(Civil Aviation Authority)와 협의 과정에 있다고 전했다.
윙 드론 배달 서비스 오토로더 (출처 : 윙 유튜브)
윙은 “하루 1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거주하는 배송 지역에서 약 1천개 만큼 많은 패키지를 이동했다”고 전했다. 현재 윙이 테스트되고 있는 지역에서 드론 배송에 대한 추가 비용은 없다. 윙은 드론 배송 서비스의 최종 비용에 대해서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IT전문 매체인 츠잇카ー즈(Tweakers)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 현재 윙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을 구체적으로 전했다. 설정된 특정 수집하는 지점에서 윙 드론은 패키지를 픽업한다. 그리고 윙은 이러한 배송을 여러 차례 수행한 후 충전을 위해서 출발한 최초의 지점에 다시 돌아오는 모습을 보였다.윙은 지금이나 드론 배송 서비스 윙이 연속적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날개 배송 네트워크”계획을 추가했다. 윙은 드론이 고객에게 가서 다시 기지로 돌아오지 않아도 픽업, 하차시 이동과 충전 전체 시스템에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제공된다고 전했다. 새로운 “윙 배송 네트워크”을 수행하려면 배송 드론, 이착륙과 배터리 충전 패드, 패키지를 옮기는 오토 로더(Auto Loader)의 3종류의 하드웨어가 요구된다.
주차장에 설치할 수 있는 오토로더(출처: 윙)
오토 로더가 새로 추가되는데, 사람이 없어도 패키지를 드론에 올릴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오토 로더에 패키지를 그대로 두고 가면 되므로 시간을 대폭 절약하게 된다. 윙 아담·우드워드 최고 경영자(CEO)는 “항상 드론에 물건을 쌓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던 “이라며”오토 로더에서 드론 배송 속도와 단순성이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게다가 그는 오토 로더가 내년 호주에서 테스트될 예정이라고 밝혔다.아담·우드워드는 올린 유튜브 영상에서 윙 드론 배송 시스템을 승차 공유 시스템이다-바(Uber)에 비유한다고 전했다. 윙은 드론의 이착륙과 재충전할 수 있는 패드를 식별하는 독점 물류 자동화 소프트웨어가 기반이다. 윙 자동화 소프트웨어에서 가장 가까운 배송 드론에 고객 주문이 할당되고 사용자가 드론이 배송할 수 있도록 오토 로더에 패키지를 걸어 놓으면 배송 주문 준비를 마치게 된다. 그 후, 오토 로더에 패키지가 놓인 것을 드론이 인식하고 패키지를 픽업하고 배송을 시작한다.
웨스트 잉글랜드 대학의 스티브·라이드(Steve Wright)박사는 “모두가 여전히 드론 자체에 대한 연구만 하고 있다. 이 드론은 이전보다 훨씬 긴 낮과 밤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아담·우드워드는 윙 배송 서비스가 전통적인 배송 시스템보다 더 효율적인 네트워크처럼 보인다고 설명했다.한편 라이벌 업체 아마존(Amazon)도 윙과 비슷한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실험하고 있다. 아마존은 지난해 말부터 소규모로 드론 주문 배달을 시작했다. 아마존의 드론은 최대 2.2kg까지 운송하고 1.2kg을 운송하는 윙보다 많은 무게에 견딜 수 있다.윙은 내년 중반까지 수백 만명의 고객에게 수백만개의 패키지를 배송할 수 있는 시스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목표의 일환으로 윙은 12개월 이내에 “날개 배송 네트워크”기술을 더 개발하려고 한다. 이를 토대로 윙이 더 유연한 드론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여 보다 효율적 운영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텍 플러스 에디터 최·현정인…유 그오은 [email protected]
웨스트잉글랜드대 스티브 라이드(Steve Wright) 박사는 “모두가 여전히 드론 자체에 대한 연구만 진행하고 있다. 이 드론은 이전보다 훨씬 오래 낮과 밤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애덤 우드워드는 윙의 배송 서비스가 전통적인 배송 시스템보다 더 효율적인 네트워크처럼 보인다고 설명했다.한편 경쟁사 아마존(Amazon)도 윙과 비슷한 드론 배송 서비스를 실험하고 있다. 아마존은 지난해 말부터 소규모로 드론 주문 배송을 시작했다. 아마존 드론은 최대 2.2kg까지 운송할 수 있어 1.2kg을 운송하는 윙보다 더 많은 무게를 견딜 수 있다.윙은 내년 중반까지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수백만 개의 패키지를 배송할 수 있는 시스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목표의 일환으로 윙은 12개월 안에 ‘윙 배송 네트워크’ 기술을 더 개발하고자 한다. 이를 바탕으로 윙이 더욱 유연한 드론 배송 시스템을 구축해 보다 효율적인 운영을 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최현정 나유권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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